[D&D 4th PHB] 챕터 1 How to play
용감한 전사, 강력한 마법사 그리고 끔찍한 몬스터들의 세계를 상상해보라.
가장 용감한 영웅들만이 감히 접근할 수 있는 고대의 유적, 깊은 동굴, 거대한 야생의 폐허의 세계를 상상해보라.
검과 마법의 세계, 엘프와 고블린의 세계, 거인들과 용들의 세계를 상상해보라.
이것이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의 정점인 던전스 & 드래곤스 롤플레잉 게임(이하 D&D)의 세계이다. 당신은 전설적인 영웅-숙련된 파이터, 용감한 클레릭, 위험한 로그, 마법을 연사하는 위저드-을 연기할 수 있다. 믿음직한 동료들과 약간의 상상력을 함께 한다면, 당신은 임무나 서사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대단히 위험한 도전들과 피에 목마른 몬스터들과 맞서 싸우며 자신을 시험해보라.
준비하고 - 플레이어 핸드북(이하 PHB)는 당신 자신인 영웅적인 캐릭터를 창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이 챕터는 다음과 같은 주제를 이야기 하며, 당신의 첫번째 모험을 시작하라.
◆ 롤플레잉 게임: 당신이 지금껏 해봤던 다른 게임과 D&D 게임은 어떻게 다른가.
◆ D&D 게임이란 무엇인가: D&D 게임의 필수적인 요소.
◆ 어떻게 플레이 하는가?: 게임 테이블에서 일어날 수 있는 짤막한 예시를 포함하여서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지켜보라.
◆ 핵심 규칙: 게임안에서 당신이 직면하는 대부분의 도전을 위해 한가지 기본적인 규칙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D&D 게임은 롤플레잉 게임이다. 사실 D&D는 롤플레잉 게임으로 만들어지면서도 한가지 연구에서 시작되었다.
롤플레잉 게임은 많은 이들이 어린 시절에 해봤을꺼라 생각하는 게임(주: 소꿉놀이 등을 말하는 것 같다.) 의 요소를 가진 이야기 전개 게임이다. 그러나 D&D 같은 롤플레잉 게임은 형식과 구조와 함께 탄탄한 게임 진행과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D&D는 판타지 모험 게임이다. 당신은 캐릭터를 만들고, 다른 캐릭터들(당신의 친구들)과 팀을 짜고, 세상을 탐험하면서, 몬스터들과 싸운다. D&D게임을 하는 동안 당신은 주사위와 미니어처를 사용할 뿐 아니라 당신의 상상력을 행동에 맞게 사용하라. 그러면, 당신은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만들 수 있는 무한한 특수 효과와 기술과 함께 당신이 상상하는 대로 무엇이든지 만들어 낼 수 있는 자유도를 가진다
D&D게임을 만드는 유일한 요소는 던전 마스터(이하 DM)이다. DM은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사람이면서 게임 심판을 맡는 사람이다. D&은 캐릭터들을 위한 모험을 만들면서 참가자들의 행동을 묘사해준다. 바로 DM이 D&D를 무한하고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그는 어떤 상황이라도 반응해줄 것이다. 플레이어가 제안하는 꼬임이나 반전이 D&D 모험을 다양하고 흥분되고, 기대치 않았던 것으로 만들어준다.
모험은 D&D 게임의 심장이다. 이것은 당신이나 당신 친구들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캐릭터들을 포함한 판타지 영화나 소설과 같다. DM은 장면을 설정하지만, 누구도 어떤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다. 캐릭터들이 무언가 시도 한다면 그 때 무슨 일인가 일어날 것이다! 당신은 어두운 던전, 유적이 된 도시, 깊은 정글안에 있는 잃어버린 사원, 미지의 산맥 깊숙한 곳에 위치한 용암이 가득한 동굴을 조사할 수 있다. 당신은 다른 캐릭터들과 이야기 하고 모든 종류의 환상적인 몬스터들과 싸우고, 유명한 마법 아이템과 보물을 발견하면서 퍼즐을 풀어나간다.
D&D는 당신과 당신친구들이 함께 각 모험에 참가하고 완료하면서 즐거움을 찾는 협력하는 게임이다. 이것은 이야기 전개 게임으로 당신의 상상력만이 한계인 그런 것이다. 이것은 판타지 모험 게임으로 여태까지 중에 가장 위대한 판타지 이야기의 전통위에 세워져 있다. 모험안에서, 당신은 당신의 생각대로 무엇이든 시도 할 수 있다. 드래곤과 싸우는 대신 이야기 하고 싶은가? 당신 자신을 오크로 변장하고 그 냄새나는 본거지로 잠입하고 싶은가? 그렇게 하고 시도 해보라. 당신의 행동은 성공하거나 어쩌면 극적으로 실패할 수도 있다. 하지만 어떤 길이든간에 당신은 끝나지 않는 모험 이야기에 기여하게 되고 그 길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D&D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용감한 모험가들이 죽음의 위험에 맞써는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참가하여라. 게임에서 진정한 결말은 없다; 한 이야기나 임무를 마쳤다 하더라도, 다른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D&D 게임을 플레이 하는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의 게임을 몇달 혹은 몇년간 자신의 친구들과 매 주 자신들이 두고 왔던 이야기에서부터 시작하여 플레이 해오고 있다.
당신의 캐릭터는 게임이 계속됨에 따라 성장한다. 각 몬스터를 물리치고 매 모험을 완료하면서 그리고 각 보물들을 회수하면서 당신의 이야기가 계속 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캐릭터들도 새로운 능력을 얻는 것이다. 이러한 힘의 성장은 당신의 캐릭터 레벨에 반영된다; 당신이 계속 플레이 함에 따라 당신 캐릭터는 많은 경험을 얻고, 레벨이 오르고 새롭고 많은 강력한 능력들을 숙달한다.
가끔, 당신 캐릭터는 아마 흉포한 몬스터이나극악무도한 악당들에게 갈갈이 찢겨버리는 몸서리나는 결말을 맞을 수 있다. 하지만 당신 캐릭터가 비록 패배했을지라도, 당신은 "진" 것이 아니다. 당신 친구들이 강력한 마법을 사용해서 부활시킬 수도 있고 아마 이전의 캐릭터가 쓰러졌던 곳에서부터 새로운 캐릭터를 만드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당신은 모험을 완수하는데는 실패했을지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모두가 오랫동안 기억할만한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모든 그룹은 승리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