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플갱어

2012. 1. 16. 18:42



DOPPELGANGER 

미디엄 몬스터러스 휴머노이드(셰이프체인저) 
HD: 4d8+4(22hp) 
선제권: +1 
스피드: 30ft.(6칸) 
AC: 15(+1 덱스, +4 네츄럴) 
베이스 어택/그래플: +4/+5 
어택: 슬램(slam) +5 밀리(1d6+1) 
크기/사거리: 5ft./5ft. 
SA: 생각 탐지 
SQ: 체인지 셰이프, 슬립과 챰 효과에 면역 
내성: Fort +4, Ref +5, Will +6 
어빌리티: 힘 12, 덱스 13, 건강 12, 인트 13, 지혜 14, 매력 13 
스킬: 허세 +10', 흥정 +3, 변장 +9'(+11 acting), 협박 +3, 듣기 +6, 유동성 감지 +6, 발견 +6 
피트: 닷지, 강인한 인내(Great Fortitude) 
서식지: Any 
단체: 혼자, 짝을 이뤄서, 패거리(3-6) 
CR: 3 
보물: 통상에 2배 
가치관: 뉴트럴이라면 어느것이나 
이득: 클래스를 얻으면 
레벨 조정: +4 

이 야위고 회색 피부를 가진 휴머노이드는 꽤 장신이다. 
호리호리한 사지와 크고 볼록하게 튀어나온 머리, 문어 눈을 가졌다. 
이것의 면상은 특색이 없고 크게 눈에 띄지 않는다. 

도플갱어는 마주치는 것들과 같은 형상으로 변할 수 있는 기묘한 능력이 있다. 
이것이 자연적인 모습일 때는, 거의 인간류와 닮았으나, 말랐으며 허약해 보인다. 
그리고 호리호리한 사지와 이목구비가 반정도 밖에 형성되어 있지 않다. 
피부에는 핏기가 없으며 머리카락은 없다. 
이것은 눈동자가 노란 크고 찢어진 눈을 갖고 있다. 

도플갱어와 마주쳤을 때는 자연적인 모습이기 쉽다. 
도플갱어는 강인하며, 마른 외관과는 달리 자연적인 민첩함도 있다. 

그들은 4~8피트 크기의 인간류로 변할 수 있기에 도플갱어는 스파이나 어새신을 타고났다. 
그들은 연인이나 가까운 친구로 변하여 은밀한 감시와 안전한 장소에 침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교활하고 인내심이 있으며, 무모한 돌격은 하지 않고 참고 기다릴 줄 안다. 
도플갱어는 매복하거나, 미끼를 두거나, 자연스럽게 휴머노이드 그룹에 끼여있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사악한 것은 아니지만, 그들은 그들 자신들 만을 흥미있어 하며 다른 모든 것들은 쉽게 다루고 속이며 가지고 노는 노리개로 밖에 보지 않는다.
자연적인 모습일 때 도플갱어는 5-1/2 피트 크기이고 150파운드 정도의 무게가 나간다. 

전투 
원래의 형상일 때는, 강력한 주먹으로 가격한다. 
워리어나 기타 다른 무장한 인간으로 변했을 때는, 어떠한 무기에도 숙련된다. 
그러한 이유는 생각 탐지 능력을 사용하여 원래의 인간과 같은 전략과 전술을 흉내낼 수 있어서 그런 것이다. 

생각 탐지(Su): 도플갱어는 무한히 생각 탐지를 주문처럼(캐스터 레벨 18th; 의지 DC 13 무효) 사용할 수 있다. 
중단과 재개를 프리 액션으로 할 수 있다. 
이 내성 DC는 매력-기반이다. 

체인지 셰이프(Su): 도플갱어는 어떠한 작거나(small) 중형(medium) 휴머노이드로 변할 수 있다. 
휴머노이드의 형상일 때, 도플갱어는 네츄럴 어택을 잃게 된다. 
도플갱어는 원하여 선택할 때마다 새로운 휴머노이드로 변할 수 있다. 
변한 형상은 디스펠 되지 않지만, 죽었을 때는 도플갱어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간다. 
진실의 시야(true seeing) 주문 혹은 능력은 이것을 자연적 모습으로 돌릴 수 있다. 

스킬: +4 허세와 변장에 종족 보너스. 
체인지 셰이프 능력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변장 체크에 +10 환경 보너스. 
만약 적의 마음을 읽을 때는 +4 환경 보너스를 허세와 변장 체크에 추가. 

캐릭터로의 도플갱어 
도플갱어는 적의 영토에 침입하는 뛰어난 통솔력과, 적의 생각과 계획을 빼돌리는 능력으로 훌륭한 스파이가 될 수 있다. 
도플갱어 캐릭터는 다음과 같은 종족 특성을 따른다. 
- +2 힘, +2 민첩, +2 건강, +2 지능, +4 지혜, +2 매력 
- 중형 크기 
- 도플 갱어의 기본 이동 속도는 30ft. 
- 다크비전: 도플갱어는 어둠속에서도 60피트를 볼 수 있다. 
- 종족 HD: 도플갱어는 4레벨 몬스터러스 휴머노이드로 4d8의 HD와, BAB +4, 기본 내성 굴림 보너스에 Fort +1, Ref +4, Will +4를 가진다. 
- 종족 스킬: 도플갱어의 몬스터러스 휴머노이드 레벨이 제공하는 스킬 포인트는 7x(2+지능 수정치)이다. 
이것들의 클래스 스킬은 허세, 흥정, 변장, 협박, 듣기, 유동성 탐지, 발견이다. 
- 종족 피트: 도플갱어의 몬스터러스 휴머노이드 레벨은 2개의 피트를 제공한다. 
- +4 네츄럴 아머 보너스. 
- +4 허세와 변장에 종족 보너스. 
체인지 셰이프 능력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변장 체크에 +10 환경 보너스. 
만약 적의 마음을 읽을 때는 +4 환경 보너스를 허세와 변장 체크에 추가. 
- SA(위쪽 참고): 생각 탐지. 
- SQ(위쪽 참고): 형상 변경, 수면과 매혹에 면역. 
- 기본 언어: 공용어. 추가 언어: 어란어(Auran), 드워프어(Dwarven), 엘프어(Elven), 놈어(Gnome), 하프링어(Halfling), 자이언트어(Giant), 테란어(Terran). 
- 선호 클래스: 로그. 
- 레벨 조정 +4
 
출처: D&D 3.5 MM
 
† 도플갱어(DOPPELGANGER)
 : 도플갱어란 독일어로 '이중으로 걷는 자'라는 뜻이다. 즉, 자신의 분신을 가리키는 것이다.
자신의 분신이라는 사고방식은 옛날부터 여러 나라에서 전해지고 있는데,
그 대부분은 죽음과 관련된 것이다.
즉, 자신의 모습을 본다는 것은 죽음이 임박했다는 징조이다.
이것을 몬스터로 한 것이 도플갱어이다.
생긴 것은 인간의 모습과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인간과 만나면 그 인간과 똑같은 모습으로 변한다.
도플갱어는 쓰러뜨린 상대를 대신하여 파티에 참가하기도 하므로 조심해야 한다.
복수로 출현하는 경우도 있다.

'취미 > 판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블린 (in D&D 3.5)  (0) 2012.03.27
바실리스크 in D&D 4th MM  (0) 2012.02.06
바실리스크 in D&D 3.5  (2) 2012.01.03
바실리스크  (0) 2011.12.25
바실리스크  (0) 2011.12.25
Posted by rocco102